세계 한인의 날이란? 


전세계에 퍼져있는 720만 재외동포의 한민족의 정체성을 정립시키고 한민족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2007년부터 매년 10월5일 로 지정되었다.


(자료-재외동포재단)


외교통상부 주최와 재외동포재단의 주관하에 열리는 세계 한인의 날 행사는 국민들에게 재외동포의 존재와 이들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재외동의 모국 간 유대 강화, 거주국 에서의 재외동포 권익 신장, 모범적인 시민으로 살아 가도록 지원, 재외동포 상호간에 공존과 화합을 통한 동포사회 미래발전상 모색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재외동포들의 권위와 역량을 증대시키며 모국과 긴밀하게 유대함으로써 한민족이 모두 대한민국의 국격과 국력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료-네이버)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은 10월 4일(화)부터 7일(금)까지 나흘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제10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및 2016 세계한인회장대회’를 개최한다. 세계한인의 날은 2007년부터 매년 10월 5일로 제정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세계한인회장대회는 전 세계 한인회장들이 모국에 모여 동포사회의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모국과 유대감 증진, 한인회장간 교류를 통해 전 세계 한인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의 공동의장은 박세익 중남미한인회총연합회회장과 김브라이언 캐나다한인회총연합회장이 맡는다.


평소에 생각 못하고 있던 한인의 날 및 세계 한인 회장대회 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그로인해 재외동포의 한민족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